포항시의회인터넷방송

포항시의회, 시민을 바라보고 시민을 바라는 의정활동 약속
  • 창닫기
포항시의회, 시민을 바라보고 시민을 바라는 의정활동 약속

내용

포항시의회, 시민을 바라보고 시민을 바라는 의정활동 약속
- 각계각층 현장의 소리 청취 -

포항시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은 13일~14일 지역 내 노인·장애인·보훈 단체와 군부대, 지역 유관기관 방문하며 본격적인 소통 의정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9대의회 개원과 함께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 의지와 방향을 알리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청취하여 향후 활동에 반영하며 시민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했습니다.
의회는 지역의 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해병대 제1사단과 해군 제6항공전단, 해병대교육훈련단을 방문해 평소 지역 재난재해시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 안보와 안전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당부하며 지역 군부대 지원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상이군경회, 6·25참전유공자회, 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 등 보훈·노인·장애인 단체를 방문해 신임인사와 함께 운영현황과 애로사항을 들으며 의회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14일에는 포항시의정회,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포항남·북부소방서, 포항세무서, 포항남·북부경찰서 등 총 11개소를 방문해 현장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유관기관을 방문한 의회는 각 기관장과 관계자를 만나 9대 의회 의정활동 의지와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현안 업무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자는 뜻을 전했습니다.
여성단체협의회와 전·현직 시의원들로 구성된 포항시의정회와 방문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성숙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선배 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습니다.
방문을 마친 백인규 의장은“제9대 포항시의회는 더 낮은 자세로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시민들의 뜻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