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민원상담 통해 주민숙원 해결 결실 포항시의회 2008-01-09 조회수 3403 |
- 민원사항 조치요구건 이행실태 점검 통해 민원해결 박차- 포항시의회(의장 박문하)는 새해 들어 첫 민원상담실을 열고 시민들의 민원상담은 물론 지난해 접수된 민원사항 조치요구건 이행 실태를 점검하는 등 시작부터 적극적인 주민숙원 해결을 위한 활동에 나서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9일 상담에 나선 복덕규 의원(상담실장)과 이진수강학중 의원(상담위원)은 먼저 지난 해 접수된 21건의 민원상담 건에 대한 이행실태를 점검한 결과, 포항시 북구 항구동 이윤분외 1명이 제기한 학산동 르노삼성대리점 앞과 대신동 고려아파트 앞 횡단보도상 보차도 경계석 턱 높이를 낮춰 달라는 건의 등 17건이 추진완료 되었음을 확인했다. 또한 포항시 북구 두호동 김순이외 7명이 제기한 우방신천지 정문 앞 좌회전 신호등 설치 및 U턴 신호체계 설치 건의 등 추진 중인 4건에 대해서는 집행부 관계공무원으로부터 관할경찰서의 교통규제심의 결과에 따라 설치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내는 등 조속한 시일 내에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주문했다. 한편, 상담실을 찾은 박문하 의장은 상담위원들을 격려하고, 향후 시민들의 보다 편리한 이용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민원상담실 활성화 제도개선 방안에 대해 전체의원 간담회에서 논의할 것을 지시했다. 2007년 민원예약제 도입 및 이용안내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상담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포항시의회 민원상담실 운영은 매주 수요일 시의회 의원 3명이 상담에 나서 주민숙원 민원해결에 앞장서 오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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